소셜 트레이딩 프로젝트 ‘플루토(PLUTO)’가 2021년 7월 9일 자체 공식 채널을 통해 AM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AMA는 플루토의 블록체인 기반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인 코인서프(COINSURF)의 주요 서비스와 관련해 유저들의 궁금한 점을 재단 대표가 직접 답변을 해주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AMA 이후에는 플루토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플루토는 일반 투자자들과 전문 트레이더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트레이딩 전략 마켓플레이스와 커뮤니티 및 통합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루토는 과거 개인의 단독 투자에서 커뮤니티 중심의 정보 교류를 활용한 투자로 전환하는 흐름에 주목했다. 투자자와 전문가는 플랫폼 내부 커뮤니티를 통해 암호화폐 데이터와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거래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플루토는 지난 6월 11일 코인서프의 공식 오픈을 기점으로 통합 포트폴리오 서비스 및 미러트레이딩 기능을 제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트레이딩 기능 제공에 나선 바 있다.
박민건 플루토 대표는 "앞으로의 일정과 서비스 운영에 대해 투자자와 소통하고자 AMA를 기획했다"며 "이번 AMA를 통해 한층 더 투자자와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