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대체불가토큰(NFT) 콘텐츠 거래 환경이 만들어진다.
2021년 4월 2일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XYZ가 현재 서비스 중인 'CCCV'에 아르고(AERGO) 기반의 NFT 기능을 5월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CCV는 웹과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명함 서비스다. 학력, 자산, 온라인 창작물 저작권 등 다양한 신원정보를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CCCV에 NFT 기능이 추가되면 사용자는 NFT 토큰을 CCCV에서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된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블로코XYZ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CCCV서비스에 NFT 기능을 추가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NFT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NFT가 추가된 CCCV는 NFT 링크를 자동 생성 받게 되어 사용자들이 콘텐츠 관련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콘텐츠에 가치를 부여하고 유통할 수 있는 마켓을 제공할 계획이다.
블로코XYZ는 5월 중으로 유명 미술품, 작가, 미술관 등 미술 분야에서 1차 NFT를 선보이고 이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경훈 블로코XYZ 대표는 "2018년에 이미 NFT와 유사한 '갓츄'라는 콘텐츠 가치 후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NFT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었다"며 "다년간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NFT를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