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가 소매 거래 고객들을 위한 거래 플랫폼에 프라이버시에 특화된 암호화폐인 지캐시(ZEC)를 추가함을 밝혔다.
5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의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고객들은 이제 코인베이스 웹페이지 혹은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통해 지캐시의 매매, 매도, 송금 및 저장을 할 수 있다.
단, 영국 및 미국 뉴욕주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현재 일시적으로 지캐시의 거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
이런 코인베이스의 지캐시 거래 지원은 지난 주, 코인베이스 산하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가 지캐시 거래 지원을 시작한 지 일주일 만의 일이다.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지캐시 상장은 이제 고객들이 프라이버시의 장점을 가진 지캐시의 장점을 이용해 투명하지만 프라이버시가 강화된 거래를 실행할 수 있음을 밝혔다.
코인베이스의 공식 블로그는 "암호화를 거치지 않은 기존의 프로토콜은 제 3자가 메타데이터와 관계된 각종 거래 정보를 볼 수 있었지만, 암호화를 거진 프로토콜은 거래 정보를 철저하게 제 3자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라고 서술했다.
코인베이스 프로와 마찬가지로 코인베이스 또한 현재는 은폐된 주소로 트랜잭션 내역을 보낼 수는 없으며 고객들은 해당 유형의 트랜잭션을 거래소로 보내는 옵션만 갖추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주, 코인베이스는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출시 소식을 밝히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