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파수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한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자사의 문서관리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문서의 신뢰성 확보는 물론 보안 감사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문서의 생성에서 폐기까지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생성되는 모든 버전의 문서를 자동으로 수집 및 관리, 보관 시점 및 원본을 증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자문서의 무결성 및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조직내 생성되는 중요한 데이터의 생성, 유통과 사용을 규정하는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용이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랩소디는 기업 및 기관들의 목적 및 특성에 맞게 플랫폼을 선택하여 구축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이미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한 고객들도 기존의 인프라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구축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새로 선보이는 블록체인 기반 랩소디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등의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이미 인증을 취득했으나 도입된 여러 가지 데이터 사용 관련 프로세스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블록체인 관련 기술 개발과 적용 범위를 확대, 다양한 솔루션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주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