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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AI 기반 영화·TV 더빙 도입… 글로벌 시청자 확보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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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윤서 기자

2025.03.06 (목)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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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AI 기술을 활용해 12개 작품을 영어와 스페인어로 더빙한다. 이번 실험은 비용 절감과 글로벌 시청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아마존, AI 기반 영화·TV 더빙 도입… 글로벌 시청자 확보 박차 / Tokenpost

아마존(AMZN)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화 및 TV 시리즈 더빙 실험에 나선다.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에서 더 많은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풀이된다.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는 AI 기반 더빙 기술을 적용해 12개의 영화 및 드라마를 영어와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목록에는 스페인 애니메이션 영화 '엘 시드: 전설(El Cid: La Leyenda)', 아르헨티나 영화 '미 마마 로라(Mi Mamá Lora)', 미국 독립영화 '롱 로스트(Long Lost)' 등이 포함된다.

아마존은 AI 더빙이 기존에 더빙되지 않은 작품에 한해 적용되며, 현지화 전문가와 협업하는 혼합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음성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AI를 활용한 더빙 기술 도입은 프라임 비디오가 AI 기반 콘텐츠 최적화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회사는 지난해 AI 요약 기능을 도입해 주요 에피소드 및 시즌 개요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고, 대사 음량을 조절하는 '다이얼로그 부스트(Dialogue Boost)'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도 강화했다.

한편, AI 더빙 기술을 도입한 것은 아마존이 처음이 아니다. 유튜브(GOOGL) 역시 자동 더빙 기능을 제공하며, 최근 이를 더 많은 콘텐츠 제작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프라임 비디오는 스트리밍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으며, 이번 AI 더빙 실험이 향후 다른 언어권으로도 확장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온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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