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Aave 커뮤니티가 폴리곤(Pos) 체인에서 대출 서비스를 중단하는 방안을 사실상 승인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폴리곤 커뮤니티가 10억 달러 이상의 스테이블코인 준비금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을 제안한 것에 대한 반발로 해석된다.
이에 Aave 창립자 마크 젤러는 "폴리곤의 수익 창출 방식은 타 체인에 비해 리스크가 크다"고 지적하며, Aave v2 및 v3에서 엄격한 리스크 관리 기준을 적용하는 제안을 제출했다. 이 제안이 최종 승인되면 폴리곤에서 USDT 및 USDC 같은 주요 스테이블코인의 담보 대출이 차단된다.
폴리곤에서 Aave는 TVL 기준 최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이며, 현재 3억 달러 이상의 예치금을 보유하고 있다. 폴리곤랩스 CEO 마크 부아론은 "Aave가 위험 요소가 없다고 판단해 협력을 지속하는 것이 이상적인 해결책"이라며, "Aave가 연간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폴리곤과의 관계를 단절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Aave 측은 이번 결정이 사용자 자산 보호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Aave 창립자 스타니 쿨레초프는 "Aave는 보안 기준을 유지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