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모닝 뉴스브리핑] 블룸버그 “‘아르헨 대통령’ LIBRA 투자자 86% 손실” 外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5.02.20 (목) 06:02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6

블룸버그는 LIBRA 투자자의 86%가 손실을 입었으며, 내부자들은 1억 8,000만 달러의 이익을 챙겼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아르헨 대통령’ LIBRA 투자자 86% 손실” / Tokenpost

블룸버그 “‘아르헨 대통령’ LIBRA 투자자 86% 손실”

블룸버그가 난센 데이터를 인용해 LIBRA 투자자 86%가 손실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매체는 “이번 사태로 인한 투자자 손실 규모는 약 2억 5,100만 달러다. 반면 LIBRA 팀 내부자들은 1억 8,000만 달러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난센 애널리스트 니콜라이 손더가드(Nicolai Sondergaard)는 “15,000개 월렛을 분석한 결과, LIBRA 내부자들이 소매 투자자들로부터 이익을 취했다는 명백한 온체인 증거가 있다”고 강조했다.

나이지리아 검찰, 바이낸스 세법 위반 혐의 관련 $810억 벌금 부과

DL뉴스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검찰이 세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바이낸스에 810억 달러 규모의 벌금을 부과했다. 이는 바이낸스가 2023년 미국 은행법 위반 혐의 인정 후 지불한 벌금(43억 달러) 보다 약 19배 많은 규모다. 앞서 나이지리아 당국은 바이낸스가 해외기업으로 등록 및 세금 납부하지 않은 상태로 거래 사이트를 운용, 세법을 위반했다는 내용의 혐의를 제기했다. 이번 조치는 나이지리아 당국이 바이낸스를 상대로 제기한 세번째 형사 사건으로, 바이낸스는 나이지리아에서 자금세탁 재판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4Q 기관 투자자의 BTC 현물 ETF 보유량, 전분기比 3배 증가

코인데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자료를 인용, 2024년 4분기에 기관 투자자의 비트코인 현물 ETF 보유량이 387억 달러로 전분기(124억 달러) 대비 3배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SEC는 자산 규모가 1억 달러 이상일 경우 매 분기마다 보유 주식을 보고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미 SEC, 위즈덤트리 XRP ETF 신청서 접수 확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WisdomTree)의 리플(XRP) ETF 신청서를 공식 접수했다고 확인했다.

미 SEC TF 팀장 “밈코인 트레이더, 정부 구제 기대 말아야”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암호화폐 태스크포스(TF)를 이끄는 헤스터 피어스 위원이 팟캐스트 뱅크리스에 출연해 “밈코인 트레이더의 경우, 손실이 발생했을 때 본인 스스로 책임을 져야만 한다. 정부가 구제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기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특정 자산이 SEC의 관할 내에 있다고 볼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CEO “트럼프, 암호화폐 황금기 이끌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 리차드 텅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권하면서 글로벌 디지털자산의 황금기가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트럼프는 금융기관을 비롯한 정부가 암호화폐를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본다. 조 바이든 대통령 집권 당시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억압과 제재가 난무했던 시기였다. 글로벌 암호화폐 플레이어는 언제나 큰 불확실성에 놓여야만 했고, 어느 정부도 우리 업계를 지지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음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美 FOMC 1월 회의록 "노동시장 견고, 인플레는 아직 높아…목표금리 유지"

미국 연준이 공개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1월 회의록에 따르면, 대다수 FOMC 위원들이 목표금리를 유지하는데 동의했다. 이들은 “최근 지표를 분석한 결과, 경제 활동이 꾸준히 확대되는 모습이다. 실업률도 최근 수개월 동안 낮은 수준에서 안정화되고 있다. 노동 시장은 견고한 반면 인플레이션은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CPO "CFTC에 암호화폐 현물 시장 규제 권한 부여해야"...제안서 공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최고정책책임자(CPO) 파야르 쉬자드(Faryar Shirzad)가 의회에 규제 명확성 및 암호화폐 사용자를 위한 소비자 보호 도입을 촉구하는 제안서를 공개했다. 그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완전한 현물 시장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포함한 6가지 입법 우선순위를 제안했다. 파야르 쉬자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디지털자산은 증권이 아닌 상품이다. CFTC가 암호화폐 현물 시장을 감독하고 투명성을 보장하며 소비자를 사기 및 조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스닥, 암호화폐 기반 투자 수익에 대한 규칙 변경 제안

더블록에 따르면 나스닥이 심사요청서(19b-4)를 제출, 암호화폐 기반 투자 수익과 현금, 파생증권상품 및 기타 출처로 인해 파생된 상품 기반 투자 수익의 상장 및 거래를 허용하는 새로운 규칙을 추가할 것을 제안했다. 이는 나스닥 룰 5712로, 해당 규정이 발효될 경우 현재 다른 규정에 따라 상장돼 있는 해시덱스 나스닥 크립토 인덱스 US ETF의 투자 목표 및 전략 내용을 수정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CFTC 규제 SOL 선물 계약 출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19일(현지시간) 솔라나 선물 계약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를 받는 상품으로, 솔라나의 기관 도입 및 미국 내 SOL ETF 출시 촉진을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TAO 상장

코인베이스가 공식 X를 통해 비트텐서(TAO)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면 2월 20일 9시(PT 기준) 거래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그날이오면

2025.02.20 09:46:14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토큰부자

2025.02.20 08:25:21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