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마켓캡(CoinMarketCap·CMC)이 처음으로 개최한 글로벌 컨퍼런스가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이날 컨퍼런스에서 빗썸 글로벌(Bithumb Global)은 빗썸 체인에 활용되는 자체 토큰인 '빗썸코인(BT)'을 최초 공개했다.
CMC 컨퍼런스 첫날 오전, 빗썸 글로벌 공동 창립자인 하비에르 심(Javier Sim)은 'Beyond Belief'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보기 위해 전 세계 1,000명이 넘는 관계자들이 자리에 참석했고, 100만여 명의 사람들이 온라인 생방송으로 행사를 지켜봤다.
발표에서 하비에르 심은 빗썸 패밀리의 전 세계 생태계 구축과 확장을 위한 빗썸체인과 빗썸코인을 소개했다. 또한 빗썸코인의 온체인 혜택 4가지로 △체인 사용, △자원 대여, △에어드랍 참여, △운영 투표 권한을 제시했다.
빗썸 패밀리 내 혜택으로는 △수수료 할인, △거래소 바이백, △프라임 회원 자격, △커뮤니티 노드 자격, △상장 투표 권한 등 5가지를 소개했다.
하비에르 심은 “빗썸코인의 총 발행량은 3억 빗썸코인(BT)"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빗썸 글로벌의 공식 발표를 통해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빗썸 글로벌은 'Let’s Unleash!'란 주제로 에프터파티를 열었다. 행사에는 300명이 넘은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이 등 참석했다.
지난 5월 창립한 빗썸 글로벌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글로벌 거래소로, 빗썸 패밀리 거래소 중 하나다. 코인마켓캡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참조되는 디지털자산 정보 제공 플랫폼이자 업체이다.
빗썸 글로벌은 코인마켓캡에서 현재 19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