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가 서클(Circle), 코인베이스(Coinbase), 리플(Ripple) 등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CEO 포럼을 통해 스테이블코인과 담보에 관한 시범 프로그램 구상에 나섰다.
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CFTC는 성명을 통해 서클, 코인베이스, 리플 등 주요 암호화폐 기업들이 참여하는 CEO 포럼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CFTC 캐롤린 팜 대행 위원장은 "CFTC는 책임감 있는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며 "미국이 경제적 기회를 선도하도록 하겠다는 트럼프 행정부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시장 참여자들과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팜 위원장은 2023년 9월 암호화폐 규제를 위한 제한적 시범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당시 제안에서 이해관계자 원탁회의 구성과 등록 요건 및 리스크 관리에 관한 규칙 제정을 제안했다.
최근 몇 주 동안 트럼프 행정부의 워싱턴 입성과 함께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기조가 변화했다. CFTC와 증권거래위원회(SEC) 모두 새로운 지도부를 맞이했다. 로스틴 베남 전 CFTC 위원장은 금요일 마지막 근무일을 보냈으며, 암호화폐에 회의적이었던 게리 겐슬러 전 SEC 위원장은 1월에 사임했다.
SEC는 1월 말 암호화폐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일부 토큰을 "비증권"으로 분류하는 작업을 우선순위로 삼을 계획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