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프랙스 파이낸스(Frax Finance)가 X를 통해 “블랙록, 슈퍼스테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플래그십 스테이블코인 frxUSD과 이자 수익 창출(savings yield) 스테이블코인 sfrxUSD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프랙스 파이낸스 측의 설명에 따르면 frxUSD는 발행과 커스터디가 분리돼 있는 최초의 스테이블코인이다. sfrxUSD를 통해 높은 온체인 이자율을 제공받으면서 현금으로 발행과 상환이 가능하다.
기존 FRAX 보유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1:1 비율로 frxUSD와 스왑이 가능하다.
![](https://f1.tokenpost.kr/2025/02/g8g8rzj2j7.jpg)
그러면서 “frxUSD는 '멀티체인 머니'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활용될 것"이라며 “대부분의 체인은 프랙스탈처럼 자동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모든 기능들은 문제없이 작동될 것”이라며 “frxUSD도 새로운 체인에서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짚었다.
한편, 프랙스 파이낸스는 최근 새로운 대출 모듈 기능인 대출 자동화 마켓메이커(Borrow Automated Market Maker, BAMM) 출시를 알린 바 있다. BAMM은 대출을 목적으로한 LP토큰 언락 기능을 포함한 모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