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업체 ‘넥서스 레볼루션 홀딩스(Nexus Revolution Holdings Ltd.)’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검사 솔루션 ‘SCOPE’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SCOPE은 모든 스마트 컨트랙트에 숨겨진 취약성을 파악하기 위해 설계된 확장가능한 블록체인 보안 검사 솔루션이다.
넥서스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디지파이넥스 코리아(DigiFinex Korea)’와의 협약으로 거래소 내 모든 스마트 컨트랙트를 검사하는 일을 맡게 됐다. SCOPE 솔루션으로 상장 전에 신규 토큰과 코인을 진단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해 거래소가 더욱 강력한 보안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도록 돕는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록체인의 핵심 기능으로 중개 기관 없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를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토콜이다. 하지만 코딩 작업에는 취약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이 무너지면 금전적인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때문에 스마트 컨트랙트의 내구성을 보장하고 잠재 취약성을 확인하는 것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거래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SCOPE의 검사 프로세서는 세 단계를 거친다. ▲정적 분석(Static Analysis), ▲하이브리드 분석(Hybrid Analysis), ▲사기 감지(Fraud Detection)다.
정적 분석은 실제 실행 없이 스마트 컨트랙트 소스 코드로 수행된다. 속도와 효율 면에서 널리 채택되는 검사 방식이다.
이에 더해 동적 분석(Dynamic Analysis)을 최적화한 하이브리드 분석도 실시한다. 가능한 공격 상황에 대응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비한 점을 파악하는 방식으로 더 정확하고 종합적인 분석을 내놓게 된다.
SCOPE의 하이브리드 분석은 정적 분석과 동적 분석의 장점을 결합하여 확실하고 효율적인 검사를 실시한다.
SCOPE은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에서 에러를 잡아해낼 뿐 아니라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기 및 자금세탁 활동을 감시한다. 이로써 블록체인 시스템에 악의로 접근하는 시도들을 방지할 수 있다.
디지파이넥스 코리아는 여러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상장 신청을 받고 있다. SCOPE은 상장 이전에 신규 토큰과 코인의 보안 수준을 점검하고 기준에 따라 프로젝트 등급을 평가한다. 또한 악의적인 월렛 주소를 감지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위장된 위협과 악의적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관리하는 역량 및 보안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넥서스 레볼루션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표준을 이행하는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을 2020년 1분기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파이넥스 코리아의 데이터베이스와 SCOPE의 자체 데이터베이스 기반 화이트리스트로 거래소 상의 거래를 확실히 추적, 거래쌍방 신원확인 정보 제출을 의무화한 ‘트래블 룰(Travel Rule)’을 이행하게 된다.
SCOPE은 향후 디지파이넥스 글로벌로 확대 적용되어 더 많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사기 사례를 검토하게 된다.
넥서스 레볼루션 소개
넥서스 레볼루션 홀딩스(Nexus Revolution Holdings Ltd.)는 업계 인정과 평판을 토대로 독자적인 솔루션들을 내놓고 있다. 사이버 보안 부문에서 다진 경험과 지식을 통해 실질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사업이 진행되도록 조력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독특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넥서스 레볼루션은 2016년 블록체인 사업에 착수했다. 자체 블록체인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하며 현재는 높은 기술력을 인정을 받고 있다.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스마트 컨트랙트 취약성을 파악하고 수정하는 확장가능한 보안 검사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