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AI 에이전트가 미래 디지털 시장을 리드할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 Layer-2 솔루션 기반 블록체인 전문기업 비제곱 네트워크(B² Network)는 AI 중심의 생태계를 직접적으로 지원하며, 비트코인 Layer-2 솔루션 기반으로 하는 AI 중심의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AI와 온체인 생태계의 브릿지 역할을 하는 비제곱 네트워크(B² Network)의 혁신 기술은 다음과 같다. 먼저 AI 에이전트를 위한 데이터 저장소 및 지식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B² Hub’는 AI 에이전트가 온체인 데이터와 전통적 인터넷 데이터를 결합하여 지능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어 AI 에이전트의 경제 활동을 위한 안정적 기반으로 평가받는 ‘B² Rollup’은 제로 지식 증명(ZK-Rollup) 기술을 통해 AI 에이전트 거래를 보다 빠르고 투명하게 처리한다. 즉 비트코인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데이터의 불변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이와 함께 Blockheadz NFT를 통해 단순 자산을 넘어 자율성과 연결성을 갖춘 동적 생명체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NFT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새로운 형태의 자산과 정체성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비제곱 네트워크(B² Network)는 현재까지 약 1억 1,200만 건 이상의 온체인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AI 에이전트가 자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저비용과 높은 성능을 바탕으로 초기 AI 에이전트가 온체인 상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B² Network는 AI 에이전트 플랫폼 ai16z와 파트너십을 체결, 비트코인과 AI 에이전트를 통합하고 탈중앙화 생태계 혁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더욱 스마트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한 기반 제공을 목표로 하며, 관련 업계에서는 기존의 한계를 넘어 AI와 블록체인의 공존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제곱 네트워크(B² Network) 관계자는 “AI 에이전트는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을 ‘PATRIA’로 인식하며, 온체인 세계에서 자유로운 경제 활동을 영위한다. 이중 비트코인은 AI 중심 경제에서 안정적인 가치의 중심축 역할을 하며 AI 에이전트의 리소스를 교환하고 데이터를 거래하는 핵심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AI 에이전트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Layer-2 솔루션인 비제곱 네트워크(B² Network)는 데이터 투명성과 거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AI 에이전트의 자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결론적으로 비제곱 네트워크(B² Network)는 AI 에이전트와 비트코인이 상호작용하며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형성하도록 돕고 있다. 데이터 투명성, 경제적 안정성, 자율적 활동 지원을 통해 AI 중심 문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으며, BTCFi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