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B체인 최대 탈중앙화거래소(DEX)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이 텔레그램 메신저에서 직접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봇을 출시하며 탈중앙화금융(DeFi) 접근성을 높였다.
1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팬케이크스왑이 3천개 이상 토큰의 거래를 지원하는 텔레그램 봇을 선보였다. 이 봇은 BNB체인에서 팬케이크스왑 v2, v3, 스테이블스왑 거래를 지원한다.
팬케이크스왑 대변인은 "텔레그램 스왑 봇은 사용자가 자기수탁형 지갑에서 직접 자산을 관리하면서 거래할 수 있다"며 "엔드투엔드 암호화를 통해 거래 활동과 개인정보를 보호한다"고 밝혔다.
텔레그램 스왑 봇 출시는 텔레그램 미니앱과 봇 개발이라는 최근 트렌드의 일환이다. 비트겟(Bitget)의 그레이시 첸(Gracy Chen) CEO는 텔레그램, 더 오픈 네트워크(The Open Network), 암호화폐 거래 사이에 상생 관계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팬케이크스왑은 10월 30일 브릴 파이낸스(Bril Finance)와 협력해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통합했다. 사용자는 단일자산 금고에 토큰을 예치할 수 있게 됐다. 자동 리밸런싱 기능을 갖춘 새로운 유동성 공급 알고리즘으로 더 높은 위험조정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양측은 주장했다.
모치(Mochi) 팬케이크스왑 CEO는 브릴의 자동화 기술을 통해 거래소가 원스톱 포트폴리오 관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