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츠(Grayscale Investments)가 암호화폐 투자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Avalanche) 트러스트를 출시했다.
22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 새로운 투자 수단은 인증된 투자자들에게 아발란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인 AVAX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레이스케일은 현재 일일 청약이 가능한 이 트러스트가 기존의 단일 자산 투자 상품들과 유사하게 운영되며 AVAX에만 집중한다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의 레이하네 샤리프-아스카리(Rayhaneh Sharif-Askary) 상품 및 연구 책임자는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트러스트의 출시는 암호화폐 생태계의 흥미로운 발전에 접근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회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려는 그레이스케일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며 "아발란체는 주요 전략적 파트너십과 독특한 멀티체인 구조를 통해 실물 자산(RWA) 토큰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라이트코인, 제트캐시, 체인링크, 디센트럴랜드 등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일련의 투자 트러스트를 운용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트러스트의 주식을 구매하고, 이 트러스트는 해당 암호화폐에 투자한다.
이달 초 그레이스케일은 비텐서(Bittensor)와 수이(Sui)에 투자하는 두 개의 새로운 트러스트를 도입하며 상품 라인을 확장했다. 또한 5월에는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과 스택스(Stacks)에 대한 트러스트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한 바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