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유동성 문제에도 불구하고 6개월 최저점에서 눈부신 반등을 보였으나, BTC 가격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8월 7일 월가 개장 시 560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며, 지지 부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다. Cointelegraph Markets Pro와 TradingView의 데이터에 따르면 BTC 가격 반등이 주춤하며, BTC/USD는 일간 개장과 비교해 큰 변동이 없었다.
6개월 최저점인 8월 5일과 비교해 약 7000달러 상승한 비트코인은 여전히 불확실한 분위기 속에서 시장 관찰자들을 걱정시키고 있다.
거래소의 주문장 상태를 분석한 트레이딩 리소스 Material Indicators는 현재의 매수 및 매도 유동성에 기반하여 가격이 어느 방향으로든 갈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Material Indicators는 최근 X 게시물에서 "여기와 CME 갭 채움 사이의 BTC 매도 유동성은 상당하지만 극복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문제는 강력한 상승 움직임의 기초를 만들기 위해 현재의 거래 범위 내에 큰 매수벽이 없다는 것이다. 전통 금융이 개장하고 CME 갭이 비즈니스를 시작한 후에 이 상황이 바뀔지 지켜보자."
Material Indicators의 공동 창립자 Keith Alan은 다양한 이동 평균선 간의 두 개의 데스 크로스에 대해 경고하면서도, 그들이 예고하는 하락세가 완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Alan은 X 플랫폼에서 "Trend Precognition과 MACD는 비트코인 일간 차트에서 모멘텀 변화를 신호하고 있다. 이러한 신호의 강세는 21일과 100일 이동 평균선 간의 데스 크로스에 의해 다소 약화되고 있다. 50일과 200일 이동 평균선도 비슷한 경로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데스 크로스는 지연된 지표라는 점을 주목할 가치가 있다. 빠른 회복은 이를 되돌릴 수 있으며, BTC 매수자들이 오늘 CME 갭을 채우고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다면 이는 강력한 신호가 될 것이다. 갭을 채우지 못하거나 갭 상단에서 거부된다면 이는 매수자들에게 우려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매크로 경제 상황 역시 이날 유동적이었으며, 트레이더들은 '기다려보자'는 모드에 있었다.
트레이딩 회사 QCP 캐피탈은 최신 텔레그램 채널 구독자들에게 매크로 상관관계를 주시할 것을 권고했다. QCP는 "초기 충격은 지나갔을지 모르지만, 시스템 펀드가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노출을 줄이는 동안 계속되는 매도 압력을 예상한다"며, 주식 지수에 대한 경고를 했다.
또한 QCP는 "나스닥, 니케이, USDJPY를 주목하라. 자산 간 상관관계가 단기적으로 여전히 높다"고 덧붙였다.
QCP는 장기적인 수익성에 대한 이전 관점을 재확인하며, 지금이 롱 포지션을 구축하기에 적합한 시기라고 주장했다. "시장의 급성 변동성이 끝난 후, 우리는 장기적인 강세 포지션을 설정하는 것을 선호한다. 더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잘못된 시점에 거래하지 않기 위해 3-6개월의 시간 범위를 가진 거래를 선호한다"고 결론지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