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블록의 새 팟캐스트 '크립토 비트' 첫 방송에서 암호화폐와 전통 시장의 최근 매도세에 대해 4명의 주요 전문가들이 토론했다.
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더 블록의 편집장 팀 코플랜드(Tim Copeland)가 진행한 이 방송에서 피셔8 캐피털의 창립자이자 최고투자책임자인 헤지호그(Hedgedhog)는 "비트코인이 수개월 동안 5만 5000달러 이상에서 거래되다가 지금은 그 아래로 떨어졌다"며 다양한 요인과 설이 전반적으로 불안정한 시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인정했다.
헤지호그는 비트코인이 공급을 극복하고 현재 상한선인 가격 수준을 넘어설 수 있다면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매우 긍정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유일하게 확실한 것은 변동성, 방향을 고르기도 어렵지만 변동성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GSR의 공동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리치 로젠블럼(Rich Rosenblum)은 현재 시장 불안의 원인으로 미국 선거, 금리 불확실성, 중동 분쟁 악화 등 세 가지 주요 영역을 지목했다.
로젠블럼은 중동 사태 전개로 시장에 추가적인 압박이 가해지면 연방준비제도(Fed)가 상황 안정을 위해 "필요할 때" 대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양적 완화로의 복귀가 포함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로젠블럼은 "가격이 낮아질수록 더 높이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팔콘엑스(FalconX)의 연구 책임자 데이비드 라완트(David Lawant)는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교차 흐름"이 있어 "단기적으로 무엇이 주도하고 있는지" 판단하기 어렵다는 데 동의했다. 그럼에도 라완트는 중장기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이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라완트는 "이러한 균열이 더 가시화될수록 비트코인 투자 사례가 명확해지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플릿 캐피털의 창립자이자 최고투자책임자인 자히르 에브티카르(Zaheer Ebtikar)는 일본과 미국 시장의 급격한 하락에 대해 언급하며 최근의 움직임을 "미친 것"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니케이 지수가 1987년 이후 최악의 단일 일일 하락을 기록했다고 말하며, 이러한 급격한 움직임이 전반적인 경제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히르는 "주식 시장이 4% 축소되면 여러분은 말 그대로 전 세계에 경제가 어떤 식으로든 수축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라며 "거친 지표이지만 매우 현실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다가오는 미국 선거와 시장 민감도에 대한 영향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몇 달 전의 나쁜 실업 지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것이지만 "지금은 도널드 트럼프와 카말라 해리스가 매우 접전을 벌이고 있다. 경제는 11월 5일까지만 해도 훨씬 더 중요하다. 그래서 모든 단일 지표가 의미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토론은 더 블록의 편집장 팀 코플랜드가 진행하는 새 팟캐스트 '크립토 비트'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진행됐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