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SEC와 바이낸스, 비트클라우트 창업자 사기 혐의로 고소, 햄스터 컴뱃 백서 등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 소식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31 (수) 13:15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4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 대한 원래 소송을 수정할 계획이 있으며, 이는 솔라나(Solana)와 같은 특정 암호화폐가 증권인지 여부에 대한 법원 판결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SEC는 "SEC는 피고인에게 '피고인의 기각 요청에 대한 SEC의 종합 반대 의견'에서 정의한 '제3자 암호화폐 증권'과 관련하여 소송을 수정할 의향이 있음을 통보했다"며 "현재로서는 법원이 해당 토큰에 대한 혐의의 충분성에 대해 판결을 내릴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SEC는 이전에 솔라나(SOL), 에이다(ADA), 매틱(MATIC), 파일코인(FIL), 아톰(ATOM), 샌드(SAND), 마나(MANA), 알고(ALGO), 엑시(AXS), 코티(COTI) 등의 "제3자 암호화폐 증권"이 바이낸스 플랫폼에서 투자 계약으로 제공되고 판매되었다고 주장했다.

바이낸스는 SEC의 제안이 "제3자 토큰과 관련된 주장 이상의 수정 의도를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SEC, 비트클라우트 창립자 나더 알-나지 소송 제기

SEC가 비트클라우트(BitClout) 창립자 나더 알-나지(Nader Al-Naji)를 사기로 기소하면서 투자자 자금을 개인 비용, 특히 베벌리 힐스 맨션 임대료로 사용한 혐의를 제기했다.

알-나지는 프로젝트의 탈중앙화 성격에 대해 투자자들을 오도하며, 원래 $2억 5700만 달러를 넘는 "미등록 제안 및 판매"를 통해 비트클라우트(BTCLT) 토큰을 모집했다고 한다.

SEC는 알-나지가 투자자들에게 자금이 자신이나 비트클라우트 직원에게 보상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실제 지출과 모순되는 주장을 했다고 비난했다.

미국 뉴욕 남부지방검찰청도 화요일 알-나지를 대상으로 한 사기 혐의를 발표했다.

햄스터 컴뱃, 토큰 에어드랍 60% 플레이어에게 할당

텔레그램 탭투언(tap-to-earn) 게임 햄스터 컴뱃(Hamster Kombat)의 새로운 백서에 따르면, 톤(TON) 블록체인 기반 토큰 에어드랍의 60%가 플레이어에게 할당된다.

나머지는 "시장 유동성 제공, 생태계 파트너십 및 보조금, 스쿼드 보상 등"을 위해 예약될 예정이라고 백서에서 밝혔다.

햄스터 컴뱃 팀은 이번 에어드랍이 "암호화폐 역사상 최대의 에어드랍"이 될 것이며, "이번 달에 에어드랍을 실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중"이라고 주장했다.

이 게임은 이미 3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벤처 자본의 지원이나 팀 토큰 할당을 판매하지 않고도 "수익성 있는 사업"이라고 한다.

햄스터 컴뱃 창립자들은 또 다른 텔레그램 기반 게임인 노트코인(Notcoin)의 성공에서 영감을 받아 현재 게임을 넘어선 햄스터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파운드, 암호화폐 고래 험피와 '골든 보이즈'와 화해 도달

컴파운드 파이낸스(Compound Finance)가 논란이 된 투표를 둘러싸고 가명 암호화폐 고래 험피(Humpy)와 그와 관련된 그룹 '골든 보이즈(Golden Boys)'와의 거버넌스 갈등을 해결했다.

갈등은 험피가 주도한 제안서 289번이 컴파운드의 재무부에서 2400만 달러를 골든 보이즈가 주도하는 수익 창출 프로토콜에 할당하려는 것에서 발생했다.

제안은 소수의 그룹이 COMP 토큰을 대량으로 구매해 투표를 조작하려 했다는 비판과 의혹을 받았다.

합의에 따라 제안은 철회되어 거버넌스 리스크가 완화되었으며, 모든 관련자의 이익을 반영한 새로운 스테이킹 상품이 제안되었다.

새로운 스테이킹 상품은 험피와 다른 대리인들이 지지하며, 매년 신선한 토큰 준비금의 30%를 스테이킹된 COMP 보유자들에게 배분하는 것을 제안하며 배포를 위해 거버넌스 투표가 필요하다.

비트코인 채굴 하드웨어, 트럼프의 '미국 비트코인 생산' 추진 속에서 200억 달러 기회

번스타인(Bernstein) 분석가들은 새로운 미국 칩 기술과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에서 비트코인 생산' 추진에 힘입어 향후 5년 동안 비트코인 채굴 하드웨어 시장의 총 주소 지정 시장이 2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회사들인 잭 도시의 블록(Block)과 아우라딘(Auradine)이 새로운 채굴 칩을 출시함으로써 공급망을 다양화하고 비트메인(Bitmain)과 같은 중국 기반 회사들의 지배력을 줄일 기회를 제공한다고 분석가들은 전했다.

번스타인은 이로 인해 특히 대규모 미국 공개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에게는 함풍이 될 수 있으며, "함대 효율성을 개선하고 칩 가격 인하로 인해 자본 지출을 줄이며 AI/HPC 기회에 여유 전력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CEDA

2024.07.31 14:48:0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