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69,000 회복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9,000 달러를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9,03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보라, 슈퍼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BORA)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무브투언(M2E) 프로젝트 슈퍼워크(GRN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슈퍼워크 앱 내에서 BORA를 통한 토큰 교환이 가능하다.
빗썸, 오늘 18시 OGV 입출금 중단...토큰 스왑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리진달러거버넌스(OGV) 토큰 스왑 지원을 위해 오늘 오후 18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알레오, 테스트넷 검증자 인센티브 프로그램2 완료
영지식(zk) 증명 기반 프라이버시 강화 레이어1 블록체인 알레오(Aleo)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테스트넷 베타 검증자(Beta Prover)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센티브 프로그램2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코인베이스 퍼즐 보상 메커니즘과 알레오 체인의 안정성에 대해 성공적으로 검증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참여한 검증자들에게 총 100만 크레딧이 할당됐다. 인센티브 프로그램 기간 동안 획득한 크레딧은 메인넷 서비스 사용료 지불 수단으로 사용되며, 메인넷 출시 후 배포된다"고 밝혔다.
SOL 기반 밈코인 NEIRO 공식 X 계정 일시 정지
솔라나(SOL) 기반 밈코인 NEIRO의 공식 X 계정이 운영원칙 위반으로 일시 정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NEIRO는 도지코인(DOGE)의 실제 모델인 시바견 카보스(Kabosu)의 주인이 새로 입양한 강아지 이름의 SOL 기반 밈코인이다. 동명에 알파벳 대·소문자만 다른 Neiro 토큰도 존재한다.
세이프팔, 디브릿지 지원
비수탁 암호화폐 지갑 세이프팔(SFP)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크로스체인 서비스 디브릿지(DeBridge)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이더리움(ETH), BNB, 아비트럼(ARB) 등 EVM 네트워크에서 비EVM 네트워크로 스왑이 가능하다.
애널리스트 "BTC 채굴 기업 간 합병 추세 향후 18개월간 지속 전망"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 리서치 애널리스트 라이언 라스무센(Ryan Rasmussen)이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채굴 기업 간 합병 추세가 앞으로 18개월간 이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비트코인 반감기 후 블록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데 따라 일부 채굴 기업들은 위기를 겪는다. 이에 따라 자본이 충분한 업체들이 경쟁사 부실 자산을 인수하려는 시도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추가 상승 위해서는 거시경제적 트리거 필요"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시경제적 트리거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BTC는 8월에는 보합, 9월에는 하락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 미국 금리 인하 가능성과 인플레이션 완화, 선거 일정 등으로 시장이 긍정적이다. 다만 오는 8월에는 10억 달러 상당 암호화폐가 언락, 매도 압력이 나타날 수 있다. 미국 금리 인하 또는 인플레이션 수치 추가 하락 등 트리거가 필요하다. 다가오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와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중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마운트곡스 상환 물량 중 즉시 매도 BTC 일부... 오히려 호재"
코인니스 컨텐츠 크리에이터(CC)이자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미그놀렛(Mignolet)이 X를 통해 "현재 마운트곡스 상환 물량은 초기 일괄상환(ELSP)을 선택해 배포받은 채권자들의 물량이며, 아직 일반 상환 물량이 남아 매도 압력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일괄상환 채권자들의 물량 비중은 전체 BTC 상환 물량(141,868 BTC)의 75%이며, 이들은 10~11% 줄어든 94,697 BTC를 받았다. 현재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것은 이 물량이다. 여기서 장외거래(OTC)와 시장에 판매될 수 없는 물량을 제외하면 거래소 입금 가능 물량은 64,697 BTC로 이미 90% 이상 배포됐다. 일반 상환을 선택한 채권자들은 35,467 BTC를 받게 되며 상환 계획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가격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환 물량은 모두 풀렸다고 봐야 하지만, 실제 직접 매도되고 있는 BTC는 일부다. 마운트곡스 악재는 앞으로 계속해서 남게 되겠지만, 이 악재는 단기 조정이 올 때 매수해야겠다고 하는 사람이 실제 매수하지 못하는 이유가 돼 상승장 호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아모코인 개발사, 머신러닝 업체 인텔리코드와 MOU 체결
자동차 데이터 거래 플랫폼 기반 암호화폐 아모코인(AMO) 개발사 아모블록이 공식 미디움을 통해 국내 머신러닝 업체 인텔리코드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자동차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서비스 공동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날 7년 휴면 BTC 주소 활성화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2017년 4월 9일 생성된 후 7년 간 온체인 활동이 없던 한 비트코인 지갑에서 121.63 BTC가 전날 익명 지갑으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체 당시 시세 기준 약 825만 달러 규모다.
美 상원의원 후보 "해리스, 암호화폐 입장 변화 보여주려면 겐슬러 해임 요구해야"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이자 매사추세츠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존 디튼(John E Deaton)이 X를 통해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의 암호화폐 입장 변화를 가장 잘 보여줄 행동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를 해임시켜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겐슬러는 파산한 FTX를 포함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혔다. 겐슬러는 FTX 설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와 여러 차례 만났으며, 겐슬러는 관련 정보를 공개하길 거부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