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 코리아 커뮤니티 콘센서스 컨퍼런스 2019' 행사가 지난 2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호주, 중국 글로벌 컨퍼런스에 이어 ADE의 한국 커뮤니티 창립을 기념해 국내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과 미디어 관계자를 포함해 중국 커뮤니티 시드 라운드 투자자 등이 참석했다.
ADE그룹(Australia Digital Economy Group)은 글로벌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그룹으로, 디지털자산 거래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ADE그룹은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게 4가지로 소개했다.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 ‘ADE EX’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ADE LABS’ △블록체인 기금 ‘ADE FUND’ △디지털 뱅크 ‘ADE BANK’이다.
ADE의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인 'ADE EX'는 증권 거래소의 엄격한 주식 상장 기준을 플랫폼에 도입해 실증사업에 기반한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해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DE EX는 현재 호주 증권투자위원회(ASIC)에 등록돼 있으며, 호주 금융정보분석센터(AUSTRAC)의 관리감독을 받고 있다.
또 투명한 관리 운영을 위해 초기 외부 투자기관의 참여를 배제하고, 각 나라의 ‘커뮤니티 자치위원회’를 구축해 투자자를 중심으로 한 독자적인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ADE EX는 오는 10월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ADE 블록체인 생태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자체 암호화폐 ‘ADET’도 공개됐다. ADET는 크게 투자자들의 수익 배분, 플랫폼에 상장하는 우수한 프로젝트 구매 신청 및 커뮤니티 내 권리행사에 활용된다.
ADET는 플랫폼 수익 전부를 ADET 보유 수량, 보유 기간에 따라 투자자들에 배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거래 수수료 할인 △커뮤니티 의결권 부여 △디지털자산 거래 △독점 이벤트 참여 등에 활용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ADE그룹은 한국 협력업체 블록체인브릿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록체인브릿지 대표는 “ADE와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의 확장과 생태계 구축, 실증사업 기반의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좋은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는 큰 포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