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데리비트(Deribit)이 미국 선거 세션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칠 영향을 투자자들이 예측할 수 있도록 11월 초 만료되는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옵션을 출시한다.
1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클라이언트 수요에 따라, 2024년 11월 8일 만료 옵션을 정기 도입 시점보다 앞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데리비트은 X에 게시했다. "조기 도입은 고객들이 다가오는 11월 5일 미국 선거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투기하고, 헤지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거래 상품은 7월 18일 목요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데리비트은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영구 및 선물 시장에서 20억 달러 이상의 미결제 약정을 기록했다. 이 거래소는 2020년부터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4월 비트코인 옵션 거래량 511억 달러 중 70%(357억 달러)를 차지했다.
선거 옵션은 전 세계 사람들이 미국 선거 시즌에 베팅할 수 있게 하는 여러 블록체인 기반 베팅 솔루션 중 최신 제품이다. 올해는 정치 금융(PoliFi) 밈코인과 사람들로 하여금 선거 승자를 예측하게 하는 폴리마켓(Polymarket) 같은 예측 시장이 등장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