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Tether)는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에서 6년간 블록체인 분석 회사의 수석 경제학자로 근무한 필립 그래드웰(Philip Gradwell)을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의 경제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1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그래드웰은 '테더 경제를 양적으로 평가하고 테더의 사용 방식을 규제기관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테더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는 "필립을 테더 팀에 환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그의 광범위한 경험과 검증된 실적은 우리의 경제 분석 노력을 이끌기에 이상적인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테더는 또한 그래드웰의 역할이 미국 달러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테더의 가장 큰 스테이블코인인 USDT는 1대 1로 달러로 교환 가능하다.
아르도이노는 "필립의 전문 지식은 테더가 달러를 지원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래드웰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자산을 신비롭게 여기는 이유는 산업이 기술에 집중하고 실용적인 사용 사례를 강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테더에서 나의 목표는 디지털 자산이 실제 경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USDT가 달러 패권을 어떻게 지원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체이널리시스에서의 이전 업무에 대해 그래드웰은 "디지털 자산이 성숙해져서 테더에서는 진정한 경제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위한 데이터와 지식을 갖추게 된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