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트럼프, 암호화폐 규제 완화 약속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15 (월) 15:1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지난달 말 바이든 대통령의 토론 성적이 부진하면서 나이와 인지 능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자 민주당은 혼란에 빠졌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은 베팅 시장에서 급상승했다.

12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트럼프의 기술 친화적 성향을 고려하면,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좋은 소식일 것이다. 트럼프는 월요일에 발표한 공식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단속'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플랫폼에서 관련 내용이다. '공화당은 민주당의 불법적이고 비미국적인 암호화폐 단속을 끝내고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창설에 반대할 것이다. 우리는 비트코인(BTC) 채굴 권리를 보호하고 모든 미국인이 디지털 자산을 자가 보관하고 정부 감시와 통제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할 것이다.'

이는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미국인들의 자가 보관 및 탈중앙 금융 참여 능력을 제한하려고 했던 바이든 행정부와는 큰 전환점이다. 겐슬러는 유니스왑(Uniswap), 코인베이스(Coinbase) 및 크라켄(Kraken)과 같은 오랫동안 선의의 행위자로 여겨졌던 많은 플레이어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했다.

트럼프가 암호화폐를 지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6월 샌프란시스코 행사에서 자신을 '암호화폐 대통령'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암호화폐 분야에서 총 14년의 경험을 가진 두 사람으로서 암호화폐가 정치적 담론에서 이렇게 뜨거운 주제가 된 것은 매우 놀랍다. 자산 관리 회사 번스타인(Bernstein)조차도 암호화폐를 '트럼프 트레이드'의 일부로 설명하며, 이는 잠재적인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산을 의미한다.

번스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공화당 측은 암호화폐를 단순히 표밭이 아니라 의미 있는 자금원으로 보고 있다. 선거 분위기가 더 공화당 쪽으로 기울면, 암호화폐는 주요 '트럼프 트레이드'가 될 것이며, 우호적인 규제 체제에 대한 기대가 블록체인에 대한 '사용 사례' 서사를 바꿀 것이다.'

독자들은 2016년 원래의 '트럼프 트레이드'를 기억할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디젠' 친구들은 이를 '도널드 펌프'라고 부르기도 한다.

DJ 펌프는 어디에 있는가?

트럼프가 여론 조사와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급등하고 있는 현재 상황을 감안할 때, 펌프는 어디에 있는가?

토론이 바이든 대통령 캠페인의 사망 신호로 여겨진 이후 비트코인(BTC)은 6% 이상 하락했다.

트럼프 대통령직의 가능성이 암호화폐에 긍정적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너무 불확실하다. 이미 가장 위험한 시장 중 하나인 암호화폐 시장이 반등하기에는 너무 많은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바이든 대통령이 인지 능력 문제로 인해 직책을 유지할 수 있을지 여부가 불분명하다. 그보다 더 불확실한 것이 무엇일까? 또 독일 비트코인 문제가 있다.

독일 정부는 최근 몇 주 동안 수천 개의 비트코인을 비트스탬프(Bitstamp),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 및 여러 시장 조성 회사에 이체했다. 우리의 자본 시장은 개선되고 있지만, 그 정도의 주문량은 암호화폐가 흡수하기 어려우며, 가장 열성적인 황소들도 그러한 대량 거래에 입찰을 주저하고 있다.

QCP는 다시 움직이기 위해 촉매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현물 이더리움 ETF의 강력한 출시는 그런 촉매제가 될 수 있으며, 강력한 반응이 유동성을 증가시키고 시장에 놀라운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 이번 주에 반에크(VanEck), 블랙록(BlackRock) 및 피델리티(Fidelity) 등 여러 ETF 발행자가 현물 이더리움 ETF의 S-1 등록 서류를 수정하면서 곧 거래를 시작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또한 수요일과 목요일에 발표될 예정인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및 생산자물가지수(PPI) 보고서도 시장 변동성을 더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의 분위기는 매우 좋지 않다. 그러나 일부는 트럼프가 11월에 승리하면 시장이 반등하고 거대한 강세 사이클에 들어갈 수 있다고 믿는다. 파생 상품 시장은 일시적인 비관론을 반영하며, 단기 옵션의 암시적 변동성이 더 높은 장기 옵션보다 높게 거래되면서 과도한 하락을 나타내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bityou

2024.07.15 15:28:4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