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기관용 디지털 자산 거래 회사인 조디아 마켓츠(Zodia Markets)가 암호화폐 장외 거래(OTC) 데스크인 엘우드 캐피탈 매니지먼트(Elwood Capital Management)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11일(현지시간) 더 데일리 호들에 따르면, 조디아 마켓츠는 스탠다드 차타드의 혁신 부문인 SC 벤처스(SC Ventures)와 디지털 자산 회사인 OSL 그룹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엘우드 캐피탈 매니지먼트는 2018년 앨런 하워드가 설립한 암호화폐 스타트업 엘우드 테크놀로지스(Elwood Technologies)의 일부로, 2022년에 골드만 삭스 그룹과 던 캐피탈(Dawn Capital) 등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받았다.
보도에 따르면 조디아 마켓츠와 엘우드 캐피탈은 협상의 최종 단계에 있으며 이번 달 안에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식통 중 한 명은 이번 인수로 조디아 마켓츠가 엘우드가 기반을 둔 저지에서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자 및 투자 사업자로 운영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움직임은 또한 조디아의 장외 결제 서비스에 더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서는 스탠다드 차타드가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거래 데스크를 런던에 개설하고 스팟 시장 암호화폐 거래에 진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