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람다256, 파스토와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2024.07.12 (금) 09:02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12

블록체인 기반의 운송 추적 시스템 및 신용 평가 시스템 등 구축 목표
파스토 스마트 물류 플랫폼 안정성 및 신뢰성 강화

▲ 람다256과 파스토가 서울시 강남구 람다256 사무실에서 대한민국 표준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람다256 정의정 대표이사, 홍종욱 파스토 대표이사.

스마트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파스토가 두나무 계열사인 블록체인 전문 기업 람다256과 대한민국 표준 블록체인 기반 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운송 추적 시스템 및 신용 평가 시스템을 갖춘 물류 플랫폼을 구축한다.

파스토는 국내 최초로 국토교통부 1등급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을 받은 용인 1센터 및 2센터의 자동화 물류를 자체 기획 및 운영해왔다. 특허받은 자체 개발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일반 매뉴얼 운영 센터 대비 최대 3배까지 출고 생산성을 확대시킨 바 있으며, 집하지 및 센터 간 이동 등 미들마일 운송까지 운영하고 있다. 파스토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의 물류 데이터와 전문적인 물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물류 플랫폼을 고도화시켜서 더욱 편리하고 안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나무 계열사인 람다256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Web 3.0 생태계 진출을 위한 솔루션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NODIT이라는 블록체인 노드 인프라 서비스, 가상자산 트래블 룰 준수를 위한 솔루션 및 STO플랫폼 사업과 브랜디드 NFT 솔루션을 포함해 이를 기반으로 추후 데이터 서비스 분석까지 제공하는 기업이다. 람다256은 이번 파스토와의 제휴에서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 분석 등 블록체인 기반 기술 공동 개발과 데이터 분석 사업 컨설팅을 담당한다.

한편 파스토는 최근 스마트스토어, 사방넷, 고도몰, 아임웹, 쇼피, 라자다, 큐텐 등에 이어 라쿠텐, 쇼피파이 연동 서비스를 추가 오픈함으로써 글로벌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지원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도착보장 서비스 이용사를 대상으로 서울 배송건에 대해 ‘주7일 내일도착보장’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고 있다. 이번 람다256과의 협약을 통해 기존 물류 플랫폼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여 고객사에게 동반 성장을 위한 최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MOU 협약식에서 파스토 관계자는 “파스토는 람다256과의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물류 플랫폼을 구축해 더욱 스마트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람다256은 “이번 파스토와의 업무협약으로 국내 블록체인의 물류서비스 적용에 선도역할을 할 것이며, 전세계적으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블록체인 물류네트워크와의 연동으로 글로벌 물류 블록체인 서비스로 진일보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2

추천

1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남이대장군

2024.07.12 10:39:09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7.12 10:20:10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