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GP 레이스 팀 Gresini Racing이 팬들이 개인 팀 후원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탈중앙화 소유의 요소를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MotoGP Guru와 Animoca Brands의 자회사 SPORTPASS와 협력하여 팬들이 125유로부터 시작하는 개인 팀 후원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후원 패키지의 도전 과제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WePlay Media의 설립자인 Graeme Warring은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팬들이 접근할 수 있는 MotoGP 후원 패키지를 론칭하는 가장 큰 도전 과제는 "판매"라고 말했다. Warring에 따르면, WePlay Media는 MotoGP Guru의 개발을 주도한 게임 스튜디오로서 필요한 조직 인프라와 현장 팀을 구축하여 현실적인 경험에 '생명'을 불어넣었다고 한다.
탈중앙화의 의미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비용의 일부분만으로 후원을 제공하여 더 다양한 청중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중앙 집중화의 위험을 줄였다. Warring은 팬 후원 프로그램이 MotoGP 팀의 소유권을 탈중앙화하고 팬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탈중앙화 개념은 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대기업 후원사가 후원 공간을 지배하는 대신, 우리는 팬들이 직접 팬 경험을 소유할 수 있는 탈중앙화 논문을 중심으로 혁신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미래 영향
프로 스포츠 세계에서 탈중앙화가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해 Warring은 "이것이 어떻게 전개될지 누가 알겠는가? 지켜보자. 탈중앙화는 여러 분야에서 공평한 경쟁을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으며, 여기 프로 스포츠에서도 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 프로그램
후원 패키지는 팬들에게 2024년 그랑프리 이벤트에서 VIP 패덕 경험, 바이크 및 팀 웹사이트에 이름을 배치, 독점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팀 후원 패키지를 소유한 팬들은 팀원들과의 Zoom 통화, 맞춤형 상품, 그리고 Marc Marquez가 사용한 Ducati Panigale V4S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러한 후원 프로그램은 팬들이 MotoGP 팀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탈중앙화를 통해 스포츠 후원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