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동안 유명 트레이더와 셀럽들의 X 계정이 해킹되어 루나2(LUNA2)와 ORDI 같은 토큰을 홍보했다. 해킹된 계정 중에는 거대한-카소크드-리버스(GCR)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암호화폐 투자자도 포함되었다.
암호화폐 투자자 GCR 계정 해킹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GCR의 X 계정은 5월 26일 ORDI와 루나2.0에 대해 게시하여 두 토큰의 가격이 일시적으로 6%와 274% 상승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일스 도이처는 "GCR 해커는 기회를 놓쳤다"며 "믿을만한 소형 코인을 선택하여 10-20배 상승시킬 수 있었는데, ORDI와 루나2를 선택하여 미미한 상승에 그쳤다"고 말했다.
셀럽 계정 해킹 확산 우려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오디널스 해설가인 우디 베르트하이머는 "GCR이 큰 트위터 계정을 해킹하는 작전이 진행 중이라고 이미 말했다"며 "더 많은 소규모 셀럽들이 밈코인을 출시하고 있다. 긴 주말 동안 플랫폼 엔지니어들이 자리에 없을 때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래퍼 리치 더 키드의 밈코인 RICH
미국 래퍼 리치 더 키드의 X 계정은 새 토큰 'RICH'를 홍보하는 링크를 230만 팔로워에게 게시했다. 이 토큰은 솔라나 밈코인 생성 도구 pump.fun에서 출시되어 첫 두 시간 만에 9만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해킹 여부에 대한 공식 성명은 없으나, 해당 게시물은 삭제되었다.
케이틀린 제너 계정의 JENNER 코인
같은 시기에 미국 미디어 인물인 케이틀린 제너의 X 계정에서 새로운 밈코인 'JENNER'가 홍보되었고, 출시 8시간 만에 2710만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제너가 홍보한 동영상이 딥페이크일 가능성을 제기했으나, 제너와 매니저 소피아 허친스는 게시물이 진짜라고 확인하였다. 제너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홍보되었으며, 허친스는 제너의 계정에서 X 스페이스를 진행해 딥페이크가 아님을 재차 확인했다.
허친스는 제너 팀이 RICH, DOLL, SOULJA 토큰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은 제너가 홍보한 암호화폐 지갑이 성인 콘텐츠 제작자 카즈미가 5월 20일 홍보한 'ZUMI' 코인과 동일하다고 의심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