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젠 체인 운영 중단으로 네트워크가 멈추고 다양한 서비스가 영향을 받았다. 디젠 체인은 콘듀잇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 중이며, 현재 온체인 디젠 토큰 활동에는 영향이 없다.
13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디젠 체인(Degen Chain)은 디젠 밈 토큰을 위해 개발된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 3 블록체인으로, 현재 운영 중단 상태에 직면하여 새로운 블록의 생산이 중단되고 관련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블록 탐색기에 따르면 네트워크는 11시간 이상 새로운 거래를 검증하지 못하고 있다.
이 중단은 일요일 오후 4시 15분경(동부 표준시)에 네트워크가 정지하면서 드러났다. 이 다운타임으로 인해 디젠 체인의 다양한 분산 애플리케이션과 브릿지, 예를 들어 릴레이 브릿지, 디젠스왑, 민트 클럽, 프록스왑 등이 완전히 작동 불능 상태가 되었다. 따라서 이 플랫폼 사용자들은 현재 어떤 거래도 수행할 수 없다.
디젠 체인 팀은 롤업 인프라 플랫폼인 콘듀잇(Conduit)과 협력하여 다운타임을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듀잇 또한 주요 블록 재구성이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디젠 체인은 아비트럼 오비트(Arbitrum Orbit) 기술 스택에서 운영되며, 주로 베이스(Base)에서 결제되고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애니트러스트(AnyTrust)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웹3 서비스 제공업체인 신디케이트(Syndicate)는 3월 말 디젠 체인의 개발을 주도했다. 디파이라마(DeFiLlama)에 따르면 현재 디젠 체인은 총 가치 잠금(TVL) 26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디젠 체인은 ETH 대신 디젠(Degen)을 네이티브 가스 토큰으로 사용한다. 디젠은 베이스(Base)에서 ERC-20 토큰으로, 2024년 1월 파캐스터(Farcaster)의 디젠 채널에서 생성되었다.
흥미롭게도 현재 네트워크 문제는 베이스에서 디젠 토큰의 온체인 활동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이 활동은 중단 없이 계속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