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장에 새로운 메멤코인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도지코인의 커뮤니티 강점이 이 암호화폐를 망각에서 구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최근 7일 동안 2.58% 상승을 기록했으나, 이는 다른 대형 메멤코인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률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다른 주요 메멤코인들은 같은 기간 동안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Rekt Capital과 같은 익명의 트레이더는 도지코인이 가장 큰 메멤코인으로서 투자자들의 감정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다른 메멤코인들의 등장이 도지코인의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호주 암호화폐 거래소 Swyftx의 리드 애널리스트 Pav Hundal은 2021년에 도지코인을 매입한 수백만 소액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따라 가격의 변동성이 클 수 있다고 지적하며, 이번 주기 동안 1달러에 도달하는 것은 "운에 달렸다"고 평가했다.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파생 상품 시장에서 개방 이자율은 4월 초 21억 5천만 달러에서 현재 9억 2천 8백만 달러로 56% 감소했다. 이는 도지코인의 시장 활동이 감소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도지코인은 역사적 유산과 예측 가능한 주기를 가지고 있지만, 파생 상품 시장에서의 활동 감소와 투자자들의 불확실한 의사결정으로 인해 이번 주기에 1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이는 투자자들에게는 큰 위험이 될 수 있으며, 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