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창립자이자 CEO 인 Ki Young Ju는 최근 밈코인의 인기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Ju는 X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밈코인은 암호화폐 산업에 해를 끼친다"고 말했다.
1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에서 밈코인의 부상은 많은 이들 사이에서 논쟁거리가 되고 있다. 이는 전통적인 암호화폐와는 다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이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 크립토퀀트의 창립자이자 CEO인 Ki Young Ju는 최근 자신의 의견을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밝혔다.
밈코인은 암호화폐 산업에 해
Ju는 "억 달러가 넘는 시가총액을 가진 밈코인이 진정한 제품을 개발하고 산업을 발전시키는 열심히 일하는 팀들을 가려버린 것을 보는 것은 안타깝다"고 말했다. "쉬운 돈은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끌 수 없다. 이는 2018년 ICO 붕괴에서 보여졌다."
Ju는 "당신은 돈을 잃는 것을 감수하고 암호화폐 공간에 진입하겠는가? 또한 2018년 ICO에서 나온 '쓰레기 코인들'을 고려해보면, 이들이 사회적 가치를 얼마나 제공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Ju는 밈코인지지자들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새로운 것이며 "쉬운 돈"의 부작용을 경험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ICO(초기 코인 제공) 붕괴는 2018년에 일어난 것으로, 이때 웹3 프로젝트들이 금융 투자를 대가로 디지털 자산을 발행했다. 이전에 일부 프로젝트는 합법적이고 성공적인 ICO를 진행했지만, 이후의 많은 제안은 실질적인 것이 아니거나 순전히 사양적이었거나 단순히 사기였다.
Ju의 의견은 최근 밈코인의 매출 증가에 대응한 것이다.
특히 Solana 블록체인에서 밈코인, 특히 'Slerf'와 같은 프로젝트들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는 Solana의 수수료와 온체인 거래량을 끌어올렸다.
예를 들어, "are you stupid"라는 프로젝트의 프리세일은 3월 18일에 한 거래에서 420.69 SOL(약 $83,717)을 모았다. 사용자들은 3월 16일부터 "areyoustupid.sol" 월렛 주소로 자금을 송금할 수 있으며, 투자자가 아무것도 받지 못할 확률은 99.99%이다. "areyoustupid.sol"의 월렛 주소는 출판 당시 약 $87,000에 해당하는 총 437.27 SOL을 포함하고 있다.
크립토퀀트의 Ki Young Ju의 발언은 밈코인에 대한 이러한 우려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는 산업 참여자들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중요한 논쟁거리가 될 것이다. 밈코인의 특성과 이에 따른 위험에 대해 인식하는 것은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이에게 중요하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