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유럽 연합, 애플의 스포티파이 비판에 새로운 세부사항 공개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2.23 (금) 14:01

대화 이미지 5
하트 이미지 9

셔터스톡

유럽위원회는 스포티파이의 제소에 따라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반경쟁적 행위를 한 혐의로 Apple에 약 5억 유로의 벌금을 부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Apple은 이러한 주장을 반박하며 Spotify의 성공은 자사 서비스가 뒷받침했으며 인앱 구매 시스템이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고 주장한다. Spotify는 Apple이 자사 음악 서비스에 부당하게 특혜를 주고 제한을 가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공정한 생태계를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유럽 위원회에 촉구했다.

23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유럽 위원회는 스트리밍 음악 시장에서의 경쟁에 대한 스포티파이의 제소에 대해 곧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판결이 Apple에 유리하지 않을 수 있다는 징후가 있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EC는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EU 경쟁법을 위반한 혐의로 애플에 약 5억 유로(약 5억 3,9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Apple은 벌금을 받아들이는 대신 공개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다. Apple의 불공정 행위로 인해 Spotify가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Apple은 전 세계 Apple 사용자에게 앱을 업데이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티파이의 성공을 지원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Apple은 Apple 플랫폼에서 스포티파이의 비즈니스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공유했다. 예를 들어, Spotify는 Apple의 많은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백 개의 앱 버전을 검토를 위해 제출했습니다. Apple 엔지니어들은 기술적 문제에 대해 스포티파이의 도움을 주기도 했다.

Apple은 인앱 구매 시스템이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고 사기로부터 보호한다고 믿는다. 그들은 스포티파이가 주로 규제를 유리하게 사용하여 수익을 늘리려고 한다고 주장한다.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시장 점유율이 56%에 달합니다. Apple의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인 Apple Music의 점유율은 11%에 불과합니다. EU의 조사는 스포티파이뿐만 아니라 음악 스트리밍 시장 전반의 경쟁에 관한 것입니다. 스포티파이는 다른 사안에서도 Apple의 새로운 규정을 "강탈"이라고 부르며 강력하게 반발해 왔다.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Apple은 개발자가 App Store 결제 처리 외에 추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결제 처리와 다른 서비스를 분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potify는 애플의 성명에 대해 애플이 자사 음악 서비스를 Spotify보다 선호하고 불공정한 제한을 부과했다며 대응했다. 전반적으로 이 분쟁은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광범위한 문제와 공정한 경쟁 및 규제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을 강조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5

추천

9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5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2.27 17:38:41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2.25 23:18:25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4.02.25 16:18:40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Sdc

2024.02.25 10:00:2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2.24 23:05:47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