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비트코인과 미국 프로풋볼 리그 슈퍼볼의 만남은 암호화폐가 주류로 진입하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FTX와 코인베이스 같은 기업들은 획기적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암호화폐를 소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암호화폐 가격에 미치는 영향 : 2024년 슈퍼볼
최근의 과거 데이터 추세를 보면 BTC 현물 ETF 승인으로 촉발된 기업의 관심이 2024년 슈퍼볼 기간 동안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가격은 2024년 슈퍼볼 이벤트 기간 동안 큰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NFL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인구의 60%에 해당하는 약 2억 명의 시청자가 2023년 슈퍼볼을 시청했으며, 이는 FIFA 월드컵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많이 시청하는 스포츠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스포츠 이벤트 기간 동안 암호화폐 광고가 대중의 관심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불확실하지만, 과거 데이터를 보면 2022년 이후 슈퍼볼 이벤트를 둘러싼 비트코인 가격에서 눈에 띄는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2월 13일 슈퍼볼을 앞두고 비트코인은 22%의 가격 급등을 경험했다. 그러나 이러한 열기는 이벤트가 끝난 후 약화되어 2023년 2월 15일부터 2월 23일 사이에 비트코인은 17% 하락했다.
크립토 뉴스에 따르면 2023년 슈퍼볼을 앞두고 비슷한 추세가 나타났는데, 비트코인 가격은 2023년 1월 18일부터 슈퍼볼 날짜까지 18% 상승한 후 2023년 2월 20일부터 3월 10일 사이에 17% 조정됐다.
이러한 과거 패턴이 반복된다면 비트코인 보유자는 2024년 1월 23일부터 24%의 가격 상승을 예상할 수 있으며, 2024년 슈퍼볼 이후에는 다시 하락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가격 이상의 의미 : 암호화폐 광고와 베팅
가격 전망 외에도 슈퍼볼은 베팅과 광고를 통해 암호화폐 세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힌두스탄 타임즈에 따르면, 이 이벤트의 세계적인 인기와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을 고려할 때 2024년 슈퍼볼에서는 암호화폐 광고의 부활이 예상된다.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두 번의 슈퍼볼 이전에 두 자릿수 가격 상승과 이후 하락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2024년 슈퍼볼 이후 몇 주 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