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CEO 팀 쿡은 목요일 오후 열린 애플 분기 실적 통화에서 "올해 나중에"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인 생성적 AI 소프트웨어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애플, 다가오는 iOS 18 업데이트에서의 주목할 만한 AI 통합 언급, 혁신적인 기능 시사
이는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이 최근 제시한 보고서와 일치하며, iOS 18이 운영 체제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쿡은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고 생성적 AI를 반복적으로 언급했는데, 이는 대규모로 출시가 곧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것으로 The Verge가 보도했다.
"우리가 미래를 바라볼 때 우리는 계속해서 미래를 결정짓는 기술들에 투자할 것이다," 라며 쿡은 준비된 발언에서 말했다. "우리는 진행 중인 작업의 세부 내용을 공유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다.
분석가들은 쿡에게 더 많은 정보를 요청했지만, 그는 적은 정보만을 제공했다. "우리의 접근 방식은 언제나 일을 하고 나서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에도 그 원칙을 지키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나중에 몇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최근 몇 달 동안 구글 및 삼성전자를 포함한 기업들이 세련된 사진 편집부터 개선된 워드 프로세싱까지 다양한 AI 소프트웨어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강력하게 마케팅해왔다. 애플이 자신의 움직임에 대해 거의 사전 통보를 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애플이 이를 통해 올해 나중에 iOS, iPadOS 및 macOS와 같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AI를 통합할 의도임을 나타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하지 않거나 앞서 나가지 않는 것을 원하면서도 나는 생성적 AI와 AI에 대해 애플에게는 거대한 기회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 고 쿡은 말했다.
EU 앱 생태계의 주요 변화로 혁신 촉진
마에스트리와 쿡은 EU 앱 스토어 변경의 잠재적 경제적 영향에 대해 물어봤다. 쿡은 현재 그 시점에서는 영향을 평가할 수 없지만, 마에스트리는 EU가 애플의 글로벌 앱 스토어 매출의 7%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MacRumors는 이것은 애플이 사용자와 개발자가 어떤 앱을 선택할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우리는 항상 개인 정보, 보안 및 사용 용이성에 중점을 두어 왔으며, 우리는 이전에 우리의 생태계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에 최대한 가까이 머물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규제를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 라고 쿡은 말했다. "그것은 최대치를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덧붙였다.
비전 프로 루카 마에스트리, 애플의 최고 재무 책임자에 따르면, 월마트, 나이키, 반가드, 스트라이커, 블룸버그 및 SAP와 같은 여러 대형 기업들이 고객 및 직원을 위한 비전 프로 앱을 개발 중이다. "일상 생산성 향상부터 협력적인 제품 디자인 및 몰입형 교육까지, 우리는 기업 고객들이 앞으로 몇 달과 몇 년 동안 창출할 놀라운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마에스트리는 말했다.
쿡은 애플이 비전 프로와 함께 기업에 가져다 줄 기회에 "매우 흥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월마트는 "매우 멋진" 상품진열 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현장 서비스, 통제/명령 센터 작업, 협업, 디자인 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다. "이것은 정말로 전 세계에 퍼져 있습니다," 쿡은 덧붙였다.
인공 지능 팀 쿡에 따르면 애플은 인공 지능에 "많은 양의"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고 있으며, 그는 올해 나중에 회사의 노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당신이 집중하고 있는 생성적 AI의 경우 내가 앞서 언급한 대로 내부에서 많은 작업이 진행 중이다. 우리의 정책은 항상 일을 하고 나서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에도 그 원칙을 지킬 것이지만, 올해 나중에 몇 가지 매우 흥미로운 소식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라고 쿡은 말했다.
서비스 애플의 서비스 부문은 지난 분기에 231억 달러로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했으며,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207억 달러에서 증가했다. 유료 구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애플 스토어와 애플케어에 대한 12월 분기 기록뿐만 아니라 비디오, 결제 서비스 및 광고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도 기록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액세서리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20억 달러에서 134억 달러로 감소했다.
사용되는 기기 현재 애플은 전 세계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을 포함한 22억 개 이상의 활성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