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구글의 영국 데이터센터에 대한 10억 달러 투자, 영국 기술 부문에 대한 자신감 표명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1.22 (월) 15:36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7

Google은 영국의 새로운 데이터 센터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증가하는 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영국을 글로벌 기술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는 리시 수낙 총리의 보수당 정부에 큰 힘이 될 것이다.

로이터 통신은 런던 북쪽의 월섬 크로스에 있는 13.4헥타르 규모의 부지에 대한 공사가 이미 시작되었다고 보도했다. 구글은 2020년에 이 부지를 인수했다. 비즈니스 타임즈에 따르면 새 데이터 센터는 영국의 Google 클라우드 고객과 Google 사용자 모두에게 안정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발표는 제레미 헌트 영국 재무장관이 다보스를 방문하여 영국의 기술 야망을 강조하고 이 분야를 잠재적 성장 분야로 강조한 시기와 맞물려 이루어졌다.

영국의 기술 발전을 인정

헌트는 구글의 투자를 영국에 대한 "큰 자신감의 표시"라고 언급했다. 헌트는 다보스 토론에서 영국이 세계 최고의 기술 허브 중 하나로 부상했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음을 감지했다. 구글과 같은 기업의 투자는 이러한 인식을 반영한다.

Google의 영국 최초 데이터 센터

이 데이터 센터는 구글이 영국에 설립하는 첫 번째 시설이 될 것이다. 이 거대 기술 기업은 이미 네덜란드, 덴마크, 핀란드, 벨기에, 아일랜드에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럽 본사는 영국에 있다. Google은 현재 영국에서 7,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구글의 투자는 영국의 디지털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구글의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이 데이터 센터는 영국 전역의 Google 클라우드 고객과 사용자의 속도, 안정성, 성능을 개선할 것이다. 영국에 7,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는 Google은 이번 투자를 통해 운영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Google은 영국 벤처와 함께 유럽 본사가 있는 네덜란드, 덴마크, 핀란드, 벨기에, 아일랜드 등 유럽 전역에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영국에서의 확장은 영국에서 Google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7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1.25 13:01:21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