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자동차가 캐나다에 전기 자동차 생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이 일본 자동차 회사는 이 프로젝트에 2조 엔(약 140억 달러)을 투자할 계획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캐나다의 전기 자동차 공장은 혼다의 가장 큰 투자 중 하나가 될 수 있지만 회사는 현재로서는 아무것도 공개할 수 없다며 확인을 거부했다. 유포된 보고서에 따르면 새 공장에는 자체 배터리 생산이 포함될 수 있다.
캐나다에 대한 투자
혼다는 아직 보도된 투자에 관한 문의에 답변하거나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캐나다 산업부 사무소는 로이터 통신에 혼다가 캐나다에 대규모 투자를 할 계획이라는 보도는 캐나다 인력의 질과 산업의 견고함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혼다 자동차는 캐나다에 새로운 전기차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에 대해 직접적으로 확인한 바는 없지만, 이미 2026년까지 북미에서 전기차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캐나다 정부, 혼다의 전기차 계획에 대한 보도 환영
글로브 앤 메일은 캐나다 연방 정부가 혼다가 전기차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캐나다를 입지로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를 환영한다고 보도했다. 이는 캐나다가 전기차 시장의 리더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국가에 좋은 소식이다.
혁신과학산업부의 프랑수아-필립 샴페인 장관은 혼다가 캐나다를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캐나다의 친환경 공급업체 및 글로벌 전기차 리더로서의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혼다가 캐나다에 상당한 투자를 하려고 한다는 보도는 캐나다의 우수한 인력과 우리 산업의 강점을 말해준다."라고 장관은 말했다. "우리는 캐나다의 자동차 산업이 21세기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