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Marvel의 Wolverine 슬라이드에 따르면 PlayStation 5 Pro는 어떤 방식으로든 AI 업스케일링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Marvel의 울버린 유출로 인해 PlayStation 5 Pro AI 업스케일링 지원이 확인된 것으로 보임
지난달에 발생한 대규모 Insomniac Games 유출의 일부인 이 슬라이드에는 WCCFTech에 따르면 게임에 사용되거나 검토 중인 일부 기술이 공개되어 있다 . 영화 수준의 얼굴 애니메이션, 개선된 파괴, 실시간 손상 및 재생성, 실시간 전역 조명, 역동적인 날씨 및 나뭇잎, 변형 가능한 표면, 향상된 이동 외에도 Marvel Comics의 가장 사랑받는 영웅 중 한 명이 주연을 맡은 이 게임은 또한 머신 러닝으로 구동되는 AI 업스케일링과 퍼포먼스 레이 트레이싱 모드에서 초당 60프레임의 기본 프레임 속도를 제공한다.
PlayStation 5에는 AI 업스케일링을 처리할 전용 하드웨어가 부족하기 때문에 PlayStation 5 Pro에서만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NVIDIA DLSS와 달리 기계 학습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AMD FSR 지원을 언급하지도 않는다.
이전 PlayStation 5 Pro 소문에 따르면 AI 업스케일링 기능, Zen 2 CPU 통합 제안
PlayStation 5 Pro가 AI 업스케일링을 허용한다는 소문이 돌았던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장치에 전용 하드웨어가 어떻게 탑재될 것인지가 밝혀졌기 때문이다. 유출이 완전히 사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콘솔의 CPU 측면에서는 가능성이 크다. 보고된 Zen 2 CPU가 다른 칩이 생산 비용을 어떻게 증가시키는지를 고려할 때 가장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12월 초, 유출자 @Kepler_L2는 추측되는 Pro 모델의 CPU 업그레이드가 PS5의 현재 CPU에 비해 미미하다고 주장했으며 ResetEra 사용자가 제공한 이 새로운 정보에는 CPU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이 유출에 따르면 PS5 Pro는 동적 피크 주파수가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PS5의 Zen2 아키텍처를 유지한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