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와 토큰포스트는 9월 여섯 번째 NFT 캠페인으로 '추석' 기념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 및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추석'은 음력 8월 15일로 한가위로 불리는 우리나라의 명절이다. 추석은 1년 중 가장 큰 보름달을 맞이하는 달로써, 추석(秋夕)을 글자대로 풀이하면 가을 저녁, 나아가서는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이니 달이 유난히 밝은 좋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기상청 날씨누리집에 따르면 오는 28일은 맑고, 추석 당일은 다소 구름이 낀 흐린 날씨로 예보하고 있으며, 일교차는 9도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정부는 이번 추석연휴 시작일인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나흘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통행료 면제는 21개 민자고속도로를 포함해 모든 차량에 적용된다.
퍼블리시와 토큰포스트는 풍성한 한가위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아래와 같이 3종의 NFT를 제작해 무상으로 배포한다. 해당 NFT는 SBT(Soulbound Token) 방식으로 1종을 랜덤으로 퍼블리시 아이디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해당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할 할 수 있도록 했다.
'굿데이 NFT 캠페인'은 퍼블리시가 주최하고, 토큰포스트가 주관해 국내외 주요 기념일과 절기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NFT를 발행해 배포하는 대국민 공익 연중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