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는 지난 15일 2023년도 소프트웨어벤쳐융합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블록체인 연구소가 함께 개최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특성화대학사업의 지원을 받아 고려대학교 정보대학을 주관으로 개설된 소프트웨어벤쳐융합전공 재학생과 졸업생간 기술 창업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커뮤니티 내 활발한 정보 공유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홈커밍데이는 소프트웨어벤쳐융합전공 주임교수이자 블록체인연구소 연구소장인 인호 교수의 개회사로 포문을 열었다. 유혁 고려대학교 연구부총장, 정순영 정보대학 학장, 최지혁 블록체인 연구소 부장 등이 참여했으며 SW벤쳐융합전공 출신의 창업가들이 다양한 창업 사례와 방법론을 소개했다.
또한, ICP.Hub Korea는 '2023년도 고려대학교 소프트웨어벤쳐융합 홈커밍데이'의 후원사로 참여해 앞으로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실제로 배운 소프트웨어를 응용해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술 창업지원에 필요한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소프트웨어벤처융합전공은 SW 전공기술, 기술경영, 산업경영 등의 다학제간 융합전공을 통하여 SW 기술과 기획, 경영에 대한 기초지식 및 전공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융합적 소양을 지닌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