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택시호출 플랫폼 우티(UT)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해 9월 티맵모빌리티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티맵 관계사인 UT와 함께 진행된다. 캠페인은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올 6월말까지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이 진행되며 KB스타뱅킹 내의 'KB 월렛'(Wallet)과 'KB 브릿지'(bridge) 에서 'UT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UT를 처음 이용하는 회원은 쿠폰함에서 50% 할인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고, 기존에 이용 경험이 있는 회원은 20%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KB 월렛은 실물 지갑을 대체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며, KB 브릿지는 기업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 추천 및 컨설팅 등 무료 경영지원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UT와의 캠페인이 음주운전 예방과 교통비 절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향후에도 UT 및 티맵모빌리티와 지속적인 공동 공익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