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zkSync 개발사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3일 위메이드는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zkSync 개발사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이에 따라 위믹스 플레이는 zkSync를 통해 이더리움에 구축되고, 다양한 웹3 게임을 위믹스 생태계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위믹스3.0 기반으로 운영되는 위믹스 플레이는 각종 체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해당 블록체인의 커뮤니티가 위믹스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자산호환과 빠른 거래를 위한 백본(다양한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일부)이 강화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투명한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제공하고, zkSync Era와 하이퍼체인스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저렴한 비용과 빠른 거래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많은 유저와 dApp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생태계로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 위믹스 플레이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 게임을 네트워크에 제한받지 않고 위믹스 생태계로 온보딩할 수 있는 옴니체인 기술과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zk싱크(zkSync)의 개발사인 매터 랩스는 지난해부터 오퍼튜니티(Opportunity)라는 레이어(Layer) 3체인을 작업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zk싱크는 개발 단계에 있는 '레이어 3 체인'을 통해 zk싱크의 블록체인 인프라의 확장성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관측 돼 위메이드와의 협업에 시장은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