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2022 한국화웨이 결산] 한국화웨이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삶 실현할 것"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12.15 (목) 12:0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사진 = 최종배 한국화웨이 상무가 2022년을 결산하는 미디어 간담회 관련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토큰포스트 홍광표

올해로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은 한국화웨이가 15일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손루원 한국화웨이 최고경영자(CEO)는 한국화웨이의 2022년 주요 비즈니스 성과와 2023년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손 CEO는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삶 실현에 기여하겠다"는 화웨이의 비전 실천을 강조했다.

이어 "2022년 한국화웨이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안정적이고 건전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며 "특히 컴퓨팅 및 에너지 관련 제품 솔루션은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의 인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한국 고객과 파트너들의 디지털 전환 실현을 보다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 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한국화웨이, 한국 정보통신기술 산업·사회 위해 지속적 노력

지난 20년간 한국의 선도적인 정보통신기술 산업(ICT)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 온 한국화웨이는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ICT 솔루션과 지능화된 연결성 및 강력한 알고리즘을 통해 한국 고객과 파트너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한국화웨이는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국내 엔터프라이즈 파트너들의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인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동시에 한국화웨이는 국내 ICT 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개방형 발전을 추구하는 화웨이의 철학에 따라 한국화웨이 또한 국내 ICT 산업 및 학계와 혁신적인 ICT 기술과 지식을 공유했다.

회사는 ▲국내 주요 대학 및 기관과의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장학 지원 ▲화웨이 본사 연수 ▲ICT 온라인 교육 플랫폼 활용 지원 등을 통해 2016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미래 ICT 산업 발전을 주도할 3000여 명의 국내 인재를 발굴했다.

손 CEO는 화웨이의 보안 우수성에 대해서도 피력하며 "지난 20년 동안 화웨이는 사이버 보안이 비즈니스 이익보다 우선한다는 원칙에 따라 한국에서 건전한 사이버 보안 기록을 유지해 왔다."라며 "그리고 고객의 신뢰를 얻었다"고 강조했다.

◇ 2023년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삶' 실현 위해 기여

최근 몇 년 사이 탄소중립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저탄소 친환경 개발을 수용하는 국가와 산업들이 증가하며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도 나날이 커지는 추세다.

한국화웨이는 탄소 절감을 지원하는 유무선 연결, 데이터 스토리지 및 에너지 관련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이동통신사들의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과 탄소 절감 목표 달성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사진 = 손루원 한국화웨이 최고경영자(CEO)가 주요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토큰포스트 홍광표

특히 2023년에는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라이프(Green Digital Life)를 위해 기여한다'는 비전을 확고히 실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손 CEO는 "대학 및 ICT 학계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방식으로 협력하여 한국의 ICT 인재를 양성하고,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화웨이의 ICT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의 디지털 인재 양성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밈코인 시장, 높은 변동성에도 한달동안 시총 2배 급등

준비 없는 과세, 청년들 '가상자산 과세 유예하라' 강력하게 반발

JP모건 "트럼프의 '정부효율부(DOGE)' 실효성에 회의적"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6.15 21:50:31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코인마니아

2022.12.15 13:35:26

사용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