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스시스왑(SUSHI)이 2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비트토렌트 체인(BTTC)에 자동화 마켓 메이킹(AMM)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스시스왑 측에 따르면 BTTC는 이더리움(ETH) 메인넷,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현 BNB체인), 트론(TRX) 메인넷 간의 상호 운용성과 빠르고 저렴한 트랜잭션을 제공하는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이제 BTTC에서 스시스왑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사용해 토큰 스왑·거래가 가능하다.
스시스왑 관계자는 "AMM 플랫폼 출시 후 스시스왑은 1~2주 내 유동성 풀과 이자농사를 위한 '온센 팜'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시스왑(SUSHI) 핵심 기여자인 닉네임 컨트롤씨컨트롤브이(ControlCplusControlV)는 기존의 '스시DAO'를 '메이지DAO'로 변경하는 제안을 지난달 20일(현지시간) 커뮤니티에 상정했다.
이번 변경은 2차 투표 메커니즘을 도입해 탈중앙화조직(DAO) 구성원에게 거버넌스 참여 권한을 양도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구성원은 SUSHI를 락업해야 참여 권한을 얻을 수 있으며, 락업 해제는 언제든지 가능하다.
스시스왑은 이를 통해 악의적 행위자가 DAO 투표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할 계획이다. 해당 제안이 통과되면 팀 급여 지급, 재무관리 등 현재 스시DAO가 담당하는 업무는 메이지DAO로 이관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SUSHI는 29일 오후 3시 25분 현재 전날보다 1.48% 오른 1.35 달러(한화 약 1800원), 같은 시간 BTT는 전날보다 1.52% 오른 0.0000006771달러(한화 약 0.0008997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