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아비트럼(Arbitrum)의 개발사인 오프체인랩스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핵심 개발팀 프리즈매틱랩스를 인수했다고 더블록이 12일(현지시간) 전했다.
프리즈매틱랩스는 이더리움 더머지(The Merge) 업그레이드를 설계하고 지분증명 합의 클라이언트 프리즘(Prysm)을 설계한 개발팀이다. 현재 이더리움 노드 검증자의 41.5%가 프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양사는 이더리움의 확장성(scaling)을 높이는 데 함께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더블록은 아비트럼의 롤업(Rollup) 솔루션 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롤업은 이더리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부에서 거래를 실행하고 결괏값만 체인에 기록하는 솔루션이다.
에드워트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는 "레이어1인 이더리움과 레이어2인 아비트럼이 함께 성장하고 성공할 것이라 믿는다"며 "프리즈매틱 팀의 합류를 통해 이더리움 생태계 발전에 더욱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울 조던 프리즈매틱랩스 공동 설립자는 "프리즘은 계속해서 이더리움 노드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가 될 것"이라며 "이더리움이 직면한 도전의 최전선에서 이더리움 로드맵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