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네덜란드 중앙은행에서 규제 승인을 얻었다고 22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네덜란드 소매·기관 고객에게 모든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코인베이스가 '네덜란드 중앙은행 등록 허가를 받은 최초의 주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라고 강조했다.
나나 무루게산 코인베이스 해외사업개발 이사는 성명을 통해 "중요한 국제 시장인 네덜란드에 암호화폐 경제의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유럽연합의 '암호화자산규정안(MiCA)'이 시행되면 다른 유럽연합 국가 26개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유럽연합은 암호화폐 규제안에 합의하고 이번주 규제 전문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소는 "규제는 암호화폐 산업 성장을 가능하게 할 핵심 요인"이라면서 "다른 주요 시장에서도 등록 및 허가 신청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당국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본격적인 규제 개입 시작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각국 규제 허가를 확보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바이낸스는 프랑스, 비트스탬프는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에 등록하며 유럽연합 시장 전역에 접근할 수 있는 근거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