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가 토큰포스트와 함께 한가위 이벤트 '감사한 마음, 이젠 내가 보답할 차례' 이벤트를 오는 12일 자정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 퍼블리시 이벤트 페이지 / 퍼블리시
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분산신원증명(DID)과 가상자산, 대체불가토큰(NFT) 보관 탈중앙 지갑 앱 서비스인 '퍼블리시아이디'와 매체에 직접 방문해 기사 및 콘텐츠를 읽거나, 공유하는 독자에게 가상자산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글로벌 최초 블록체인 기반 리드앤드언(R&E) 위젯(widget) 서비스인 '퍼블리시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탈중앙화, 개인화를 추구하는 웹3.0시대에 퍼블리시아이디 (PUBLISHiD)와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는 대표적인 웹3.0킬러앱을 목표로 한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감사한 마음, 이젠 내가 보답할 차례' 한가위 이벤트는 토큰포스트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다.
참석한 전 인원에게 100개의 NEWS토큰과 퍼블리시가 직접 디자인한 한가위 NFT가 발행된다. 또 추첨을 통해 5명의 당첨자는 토큰포스트 배너 1주일 이용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 PUBLISHiD 유저는 구글폼을 통해 이벤트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마감 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250만원 상당의 토큰포스트 스카이 스크래퍼 배너에 본인이 마음을 담아 작성한 감사의 문구를 1주일간 노출 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 및 지급 시기는 오는 16일 이내 일괄 지급 예정이며 퍼블리시아이디 지갑 NFT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NFT는 거래가 불가한 한가위 기념 증정용 NFT이며 추후 퍼블리시 생태계에서 멤버십 서비스 포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퍼블리시는 국보 제70호,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 유산인 '훈민정음 해례본'을 NFT로 한정 발행해 정통성과 희소성을 증명하며 NFT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태계 및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그 안에서 활용되는 증정용 NFT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라는게 퍼블리시 측 설명이다.
또한 퍼블리시얼라이언스는 꾸준히 확장되고 있으며 현재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매체는 총 58개다. 이 중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가 적용된 매체는 CBC뉴스, HelloDD, IMPACT ON, SEN서울경제TV, 그린포스트코리아, 노컷-NOON, 뉴스트리, 뉴스펭귄, 뉴스후플러스, 데일리임팩트, 미디어펜, 세이프타임즈, 스마트타임스, 스포츠투데이, 여성경제신문, 울산매일신문, 위키트리, 이모작뉴스, 인천일보, 전북도민일보, 충청투데이, 케미컬뉴스, 쿠키뉴스, 토큰포스트, 투데이신문, 티브이데일리, 퍼블릭뉴스, 프라임경제, 고도원의 아침편지다.
해당 매체 기사 또는 콘텐츠 하단영역에 아래와 같이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 위젯이 적용돼 있다.
사진 =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 위젯 / 퍼블리시
NEWS토큰은 가상자산거래소인 고팍스(GOPAX)와 캐셔레스트(Cashierest) 두 곳에서 원화 또는 다른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퍼블리시 홈페이지의 이벤트 공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퍼블리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1 문의가 가능하다.
퍼블리시는 유저들이 얼라이언스 참여 매체의 기사 또는 콘텐츠를 읽고, 공유하는 과정에서 보상받은 NEWS토큰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비트(upbit), 빗썸(bithumb), 코인원(coinone) 등 상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링크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키오스크 단말기를 통해서도 일상 소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