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하이드롤릭스, 8,000만 달러 유치…AI 시대 맞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승부수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5.04.04 (금) 08:45

0
1

데이터 관리 스타트업 하이드롤릭스가 시리즈 C 투자로 8,000만 달러를 유치하며 분석 기술 및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했다.

특히 실시간 처리 역량과 압축 기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이드롤릭스, 8,000만 달러 유치…AI 시대 맞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승부수 / TokenPost Ai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데이터 관리 스타트업 하이드롤릭스(Hydrolix)가 최근 8,000만 달러(약 1,152억 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자금은 데이터 저장 비용을 통제하고 인공지능 시대에 맞춘 분석 성능을 강화하기 위한 성장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QED가 리드를 맡았고, 아카마이(AKAM) 등 기존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도 참여해 총 12곳의 기관이 자금을 투입했다.

하이드롤릭스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핵심은 시간 기반 데이터베이스로, 각 데이터의 생성 시간이 기록돼 있어 실시간 분석에 최적화돼 있다. 공정오류 로그 등 시간 정보가 중요한 제조 산업에서 특히 유용하다.

회사의 기술력은 압축 알고리즘과 유연한 인프라 아키텍처에 있다. 일부 데이터는 최대 50배까지 압축되며, 스토리지와 연산 자원을 독립적으로 확장 가능해 불필요한 하드웨어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스트리밍 처리 기능과 쿼리 대상 데이터를 선별 처리하는 지능형 인덱싱 기능 덕분에 분석 응답 속도는 1초 미만으로 줄어든다. 데이터의 포맷을 자동 변환하거나 외부 데이터와 결합해 분석 효율도 높인다.

마티 케이건(Marty Kagan)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를 통해 클라우드 호환성을 확대하고 보안, 광고 기술,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RUM) 시장으로 서비스 적용 범위를 넓힐 것”이라며 “기존 고객이 사용하던 인터페이스와 프로세스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데이터 소스를 지원하도록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드롤릭스는 파트너 생태계 확장을 통한 매출 성장 면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고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아카마이는 하이드롤릭스의 기술을 활용해 웹 트래픽 분석 솔루션 트래픽피크(TrafficPeak)를 서비스 중이다. 이 도구는 사이트 성능 저하나 사이버 위협 발생 시점을 포착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글로벌 확장도 주요 투자 목적 중 하나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술력뿐 아니라 채널 전략에서도 성과를 입증한 하이드롤릭스는 향후 데이터 인프라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