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캐롤라이나 기반의 영화 금융 혁신 기업 필름 파이낸스 그룹 인터내셔널(FFGI)이 ERC-20 기반 유틸리티 토큰 'FFG 토큰($FFG)'을 공식 발표했다. FFG 토큰은 투명한 마일스톤 기반 영화 펀딩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계된 자산 담보형 토큰이다.
FFGI의 공동 창업자이자 공인회계사인 G. 데이비드 키튼은 "FFG 토큰은 독립 영화 제작 투자에서 오랫동안 문제가 되어온 신뢰와 투명성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단순한 투자 토큰화를 넘어 가시성, 책임성, 참여를 제공하는 인프라"라고 설명했다.
FFG 토큰은 10억 개의 고정 공급량으로 발행되며, 토큰 보유자들은 큐레이션된 영화 프로젝트에 대한 투표권을 갖게 된다. 이 토큰은 실제 영화 제작 예산을 기반으로 하며, 자체 개발한 온체인 회계 시스템과 연동된다.
FFGI의 개발 매니저이자 시스템 설계 전문가인 마이클 달라스는 "영화 금융을 위해 가장 진보된 블록체인 기반 회계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실시간으로 작동하고 규칙 기반으로 운영되며 다른 스튜디오나 산업에도 라이선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FFG 토큰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표준을 준수하며, 인플레이션이 없는 고정 공급량, 프로젝트 거버넌스 기능, 마일스톤 기반 영화 펀딩, IP 기반 NFT가 포함된 법적 구조화된 인프라 등이 특징이다.
키튼은 "우리 모델은 모듈형이면서도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며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기여자를 보호하며 블록체인을 실제 투자 가능한 방식으로 확장하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토큰 공개는 2025년 2분기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공개에 앞서 텔레그램과 디스코드를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와 기술 문서 공개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