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는 전례 없는 방식으로 기술과 금융을 하나로 묶었다.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흥분, 두려움, 불확실성을 가지고 새로운 산업에 진입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멕스(Phemex)는 학사 및 석사과정 학생들에게 암호화폐와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협력 프로그램(fellowship program) 출시에 나섰다. 젋은 학생들에게 힘을 주는 새로운 형태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교육하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그동안 전통 금융 분야에서 대기업이 학생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연구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주는 경우는 거의 전무했다. 페멕스는 이 협력 프로그램이 업계의 새로운 트랜드로 다가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
페멕스 학생재단 프로그램(Phemex Student Foundation program)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페멕스 측 관리자와 1:1 연구 모듈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8주 동안 협력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포괄적인 논문 작성과 사례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페멕스는 학생들에게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논문 작성 외에도 두 가지를 더 준비했다.
우선, 잭 타오(Jack Tao) 페멕스 CEO와 함께하는 진로 탐구가 있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잭 타오가 그동안 밟아온 암호화폐 관련 여정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네트워킹을 통해 웹 3.0 세상의 직업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암호화폐·디파이 웨비나가 있다. 페멕스는 4월 초 현재와 미래 암호화폐 트렌드를 주제로 웨비나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전문가 2명이 초청돼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할 계획이다.
업체는 프로그램을 통한 연구 및 네트워킹을 통해 학생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