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화웨이, 중동 대표 통신사 자인그룹과 5.5G 혁신 협력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3.25 (금) 09:07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1

사진 = (왼쪽부터)나와프 알-하라밸리 자인그룹 CTO와 양차오빈 화웨이 무선 제품 라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화웨이

화웨이는 중동을 대표하는 다국적 통신사업자 자인그룹(Zain Group)과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MOU를 통해 화웨이와 자인그룹은 중동 시장에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자인그룹은 5.5G 혁신을 포함해 4G에서 5G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여러 시장에서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화웨이를 채택했다.

화웨이는 MOU의 일환으로 자인그룹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최적화해 사물인터넷(IoT), 초고신뢰·저지연 통신(URLLC, Ultra-Reliable Low Latency Communications), 업링크 중심 광대역 통신, 실시간 광대역 통신, 조화로운 통신 및 감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5G 기능을 확장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양 사는 자율주행 네트워크 레벨의 기준을 정의하고 새로운 적용 사례를 조사하는데 협력한다.

2019년 자인그룹은 화웨이의 지원 아래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5G 상용 서비스를 개시했고, 이후 빠른 속도로 5G를 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와프 알-하라밸리 자인그룹 CTO는 “자인그룹은 5G 고객에게 원활하고 집중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에 따라 화웨이의 네트워크 기술이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도입을 가속화하는 사용자 전환, 5.5G 혁신, 지능형 네트워크 개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인그룹과 화웨이는 긴밀히 협력하며, 여러 시장에 걸쳐 고객에게 막대한 혜택을 줄 수 있는 AI 및 디지털 솔루션을 한층 더 발전시키기 위해 필수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차오빈 화웨이 무선 제품 부문 사장은 “화웨이는 글로벌 ICT및 네트워크 기술 제공자로서 ‘고객에게 원활하고 집중된 경험을 제공한다’라는 자인그룹의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웨이의 지원에 힘입어 자인그룹은 지난해 5G 오프로드 비율 1위를 차지했고, 중동 지역 이동통신업계 선두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5G는 가상현실·증강현실(AR·VR), 클라우드 게임, 패시브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 다차원 서비스를 지원해야 하는 만큼 양사는 보다 긴밀한 협력을 필요로할 것이다. 특히 화웨이의 자율주행 네트워크 기능은 자인그룹의 네트워크 효율성 개선과 사회 서비스 효율화를 지원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고문의기사제보보도자료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2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조

2022.03.25 09:17:15

잘보고갑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nipper

2022.03.25 09:15:5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