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울진 산불이 지속되는 가운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을 위해 희망브릿지와 함께 제작한 긴급구호물품을 동해지역으로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긴급구호키트는 모포류, 피복류, 위생용품, 생활용품, 의약품, 안전용품 등 재난 발생 시 이재민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와이파이존, 충전기 등 피해지역 대피소 추가 구호지원 계획도 준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직원들에게 비상 조치를 발령하고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마곡사옥에 상황실을 마련하고 3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화재 상황과 해당 지역의 통신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 중이다. 경북·강원 지역 네트워크 직원들은 전원이 비상 근무에 돌입했다. 장애 발생시 즉시 해당 지역에 출동해 화재 진화와 동시에 신속하게 장애를 복구 중이다. 이동기지국도 준비, 필요한 경우 즉각 투입해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지원토록 했다.
산불영향으로 울진 인근 무선 기지국 일부 중계기가 피해를 입었으나 대피소 및 사전투표소 인근 통화품질은 정상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피해 기지국 중계기는 신속하게 복구 중이다. 울진 지역 외에도 강릉 옥계, 영월 등 다수 개소에 산불이 발생해 실시간 집중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9년 강원도 고성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와 인연을 맺은 후, 매년 구호키트 제작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작된 긴급구호키트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이재민에게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