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샌드박스(SAND), 엑시인피니티(AXS) 등 새롭게 떠오른 다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검토한다.
그레이스케일은 2022년 1월 24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디파이, 메타버스 등 유망 분야 토큰을 포함해 총 25종 암호화폐를 투자 검토 대상에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그레이스케일은 "전통 금융과 디지털 경제를 연결하는 선두 기업으로서, 투자자에게 암호화폐 산업의 다양성을 소개할 책임이 있다"라면서 '검토 자산(Assets nder Consideration)' 명단을 공개했다.
또 "암호화폐 생태계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이같은 명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추가 투자 자산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리스트는 현재 그레이스케일 투자 상품군에 포함돼 있지 않지만, 그레이스케일이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인 암호화폐 명단이다. 향후 상품군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업데이트 명단에는 알고랜드(ALGO), 콘벡스(CVX), 더샌드박스(SAND), 액시인피니티(AXS), 일드길드게임(YGG) 등 유망 토큰들이 추가됐다.
△검토 자산 명단에 추가된 암호화폐 25종
다만 그레이스케일은 "검토 중인 자산이 모두 투자 상품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며, 해당 명단에 없는 자산에 대한 투자도 고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레이스케일은 2013년부터 기관을 위한 암호화폐 투자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신탁 같은 단일 자산 상품과 디파이 펀드, 라지캡 펀드 같은 다중 자산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 상품군에는 이번에 추가된 에이엠피(AMP)를 포함해 24종의 암호화폐가 포함돼 있다. 1월 25일 기준 총 운용자산은 306억 달러에 달한다.
△그레이스케일 투자상품군에 포함돼 있는 암호화폐 24종